본문 바로가기

일상궁금

이온음료 먹어도 양치를 해야하는가..?

이온음료 먹어도 양치를 해야하는가..?

안녕하세요. 사소한 물음표입니다. ㅎㅎㅎ

생각을 해보면 저는 양치를 미리 하는 편입니다. 한 번 누우면 귀찮기 때문이죠...(귀찮귀찮...)

그런데 동생일 편의점에서 무언가를 사왔는데..제가 좋아하는 이온음료를 사왔습니다. ㅎㅎ

(혹 이온음료..) 양치하고 생수를 마셔도 관계는 없지만...이온음료는 마시면 다시 양치를 해야할 지...말아야 할..지

순간에 갈등에 빠졌습니다..저는 바로 달려가 이 물음을 답하기 위하여 티스토리 글을 씁니다.

 

 

Q(사소한 물음표): 이온음료 먹어도 양치를 꼭 해야하나요?

A: 이온음료를 마셔도 양치는 꼭 해야합니다.

이유는 이온음료도 탄산음료처럼 산도가 높아 순간적으로 치아를 악화시키기 때문입니다.

이온음료도 탄산음료와 같은 산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둘이 치아를 악화시키는 영향은 비슷하고 봐야합니다.

이온음료는 입 안의 산도를 증가시켜 충치가 잘 생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또한 침의 분비를 줄여 충치에 대한 저항력을 떨어뜨립니다. 따라서 충치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추가적인 물음표로 이온음료를 마시고 바로 양치를 하면 안됩니다.

콜라와 사이다 같은 탄산음료가 치아에 노출되면 치아 겉면에 있는 에나멜층이 약해집니다.

에나멜층은 입 안 산도가 5.5 이하로 떨어지면 손상되기 쉽습니다.

ph 7를 기준으로 7보다 적으면 산성, 7보다 높으면 알카리성이라고 합니다.

탄산음료는 대표적인 산성음료입니다. 우리가 마시는 이온음료 또한 산성음료입니다.

산성음료를 마시게 되면 에나멜층이 바로 손상되기 때문에 이온음료를 마신 후에 30분 정도 텀을 주어

입 안 타액으로 입속 산도를 정상 수치로 만든 다음 양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오늘도 사소한 물음이 꿀팁 정보로 치아 상하지 않게 충치 먹지 않게 치아관리 잘하실 바랍니다.

얼마전에 충치로 신경치료 했는데 무지 아픕니다...(맛있는 음식이 코 앞에 있는데 먹지도 못했습니다...ㅠㅠ)

충치야 물러가라!!! 치아관리 파이팅~^^

공감과 댓글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