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궁금

야구장에서 야구공을 맞으면 어떻게 되나..?

야구장에서 야구공을 맞으면 어떻게 되나..?

안녕하세요. 사소한 물음표입니다. ㅎㅎ

2020년 부푼 기대감으로 프로야구 개막을 기다리고 있는데..코로나19사태로 프로야구 개막이 연기가 됐는데..

원래대로이면 지금 프로야구 시범경기를 봐야하는데...너무나 아쉽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야구도 개막을 하겠다는 기대감과 긍정적인 마음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야구를 생각하면서 궁금증이 하나 생각이 나는데요.

바로 이것입니다.

Q(사소한 물음표): 야구장에서 야구를 보는데 야구공을 맞으면 어떻게 될까요...?
A: 프로야구에서 사용하는 공은 딱딱한 공입니다. 그래서 야구경기를 관람하면서 선수들이 치는 파울 볼이나 홈런 볼이관중석으로 가는 경우가 있는데..잘못 많으면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파울볼이나 홈런볼로 인하여 관중이 다쳤을 때 다친 관중은 구단에 피해보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기본적으로 프로야구 각 구단은 보험을 듭니다. 보험은 배상책임보험과 구내치료 등을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그래서 다친 관중에 대한 보상을 진행합니다.

(만약에 자의로 다친 관중은 원칙적으로 구단측에서 보상을 해줄 수 없습니다. 보통 구단에서 안전 그물도 설치하고 호루라기를 통해서 안전주의신호를 주기 때문입니다.)

 

추가 질문으로 만약에 프로야구에서 장외 홈런볼에 맞아 자동차 망가지면 어떻게 될까..?

하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그것 마저도 구단측에서 보험처리가 가능합니다. ㅎㅎ

그래서 차주는 구단측으로부터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가 빨리 개막하길 바랍니다. ㅎㅎ 야구가 개막해서 재밌고 다이나믹한 야구를 볼 생각을 하니 기대가 됩니다.

참고로 저는 한화이글스 팬입니다... ㅎㅎ(사랑한다 최강한화 오호)

이번 시즌 어떻게 될 지 기대가 됩니다. (스토브리그 드림즈처럼 되길 바라는 마음이 있습니다. 드라마는 드라마뿐인가..ㅋㅋ)

 

오늘도 사소한 궁금함이 시작되어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ㅎㅎ

해피한 주말보내세요.

구독 부탁드리고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ㅎㅎㅎ